탈 때마다 보는데 자동차컬러 잘 골라야죠!

2018. 2. 15. 11:32 자동차/정보





차를 구매하기 전에 사람들이 이외로 많이 고민하는 요소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옵션을 추가할 것인가 말것인가? 아니면 한 번 타는 차니까 조금 더 비용을 내고 한 단계 위에 있는 차량을 구매할까? 등의 고민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이외로 자동차컬러에 대해서도 고민을 한답니다. 





여름에는 흰색이 잘 나간다?





과학시간에 아주 잠깐 배웠던 기억을 되살려보면 흰색과 검은색 중에서 빛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정도를 비교해보면 흰색은 빛을 반사하고 검은색은 흡수합니다. 


그래서 더운 여름에 바깥에 검은색 차량을 주차해두고 자리를 비웠다가 다시 탑승하게 되면 숨을 쉬기가 어려울 만큼 차 안의 공기가 뜨겁죠. 따라서 여름에는 검정색 차량보다는 흰색차량의 판매율이 더 좋답니다. 



검정색은 인기가 없다?!





주로 검정색 차량은 고급스럽고 중후한 느낌의 세단 차량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왠지 검정색은 지위와 권력이 높은 회사를 대표하는 사람이 타는 것을 드라마를 통해 접하다 보니 사람들이 사고방식으로 잡힌 것 같습니다.


그리고 희한하게도 의외로 소형차로는 검정색보다는 하얀색이나 쥐색 등의 밝은 느낌의 색상의 차를 볼 수 있는데 왜 그런 걸까요? 



요즘 뜨고 있는 그레이색!





검정색, 하얀색 그리고 그다음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자동차컬러는 은색입니다. 


극과 극의 색인 검정과 하양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은 살짝 펄이 들어간 은색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고 실제로 그랜져의 경우 은색 차량의 색상을 지금도 많이 볼 수 있죠. 


하지만 요즘에는 펄그레이 색상이 아닌 페퍼 그레이, 엘리멘탈 그레이 등의 완전한 쥐색이 아닌 색상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흰색과 검정색의 인기를 이길 수는 없지만, 사람들이 선택하는 색상 중에서 선택률이 높은 쪽에 속한답니다. 





소형차, SUV 모두 다양한 자동차컬러가 대세







새로 출시된 소형차 기아자동차의 'The New RAY' 그리고 쌍용자동차의 소형 SUV '티볼리', 현대자동차 SUV '코나'의 자동차컬러를 보면 다양한 색상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특히나 티볼리의 경우에는 맞춤형 제작도 되어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색상 선택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현대자동차 '코나'는 세라믹 블루, 애시드 옐로우 등 이전에 있던 차량에서는 볼 수 없는 색상을 입혔으며, 헤드라이트 부분에 다른 색상을 넣어 투톤칼라도 적용 가능하여 좀 더 세련된 느낌을 살릴 수가 있어 여성들 뿐만 아닌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한 번 구매하면 바꾸기 전까지 계속 타야 하므로 차량 주인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구매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무난한 자동차컬러를 선택할 건가요? 아니면 요즘 트렌드에 맞는 색상으로 구입하실 건가요? 

참고로 자동차컬러를 선택할 때는 나중에 차를 팔 때를 고민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ㅎㅎ 





한 번쯤 타보고 싶은 남자워너비카 BEST4

2018. 2. 13. 17:09 자동차/소식





남자들은 차에 대한 로망이 있죠? 그렇죠?! 갖고 싶지만 비싸서 못 타는 그저 사진으로만 볼 수 있는 남자워너비카 BEST 4를 뽑아봤습니다. 


대체 왜 이 차들은 비싼 걸까요? 아마 세상에서 제일 좋은 엔진을 써서 마력이 좋기 때문이겠죠? 갖고 싶지만 가질 수 없는 너란 차! 한번 봐보기라도 해봅시다! 보는 건 돈 안 들잖아요ㅠㅠ





가질 수 없는 너!


BEST 1. Ferrari F12 TDF 



왠지 이 차는 다시 태어나서 빌게이츠 급의 돈을 벌 수 있어야 탈 수 있겠네요. 정말로 비싼지 인터넷에는 가격에 대한 정보가 하나도 없답니다. 너란 아이 대체 얼마인 거니? 


이 차는 레이스모드에 두고 출발하면 저 아프리카 야생에서 먹잇감을 발견하고 달려가는 맹수의 등에 업혀서 달리는 기분이래요. 대체 어느 정도의 속력으로 달리는지 전혀 예상을 못 하겠네요. ㅎㅎ 


세계에서 가장 강하다고 소문난 V12 6.3L의 엔진을 달아서 그런가? 암튼 가격도 알 수 없는 차 눈으로나마 봅니다. 또륵;; 



BEST 2. 캐딜락 CTS-V





차량 시동을 걸 때부터 으르렁대는 소리에 주변 사람들의 이목을 한 번에 끌 수 있어요. "나 여기 있소!"라고 광고하는 듯한 굉음이 들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엑셀을 밟으면서 주의할 점은 자동차 헤드업 디스플레이 화면을 보고 RPM 게이지가 어디까지 올라가는지 등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가속이 불같이 붙어버리는데요. 그래서 최고 속도는 320km/h까지 찍을 수가 있어요! 


어디 한 번 속도를 즐겨보고 싶다면 남자워너비카로 '캐딜락 CTS-V'를 추천합니다. 근데 가격이 1억 1,500만 원이라는 점...   





BEST 3. Audi R8 





아우디 R8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고성능 스포츠카로 또 한 번 주목을 받습니다. 너무 출력이 좋아서 고성능의 브레이크를 선택하지 않는다면 절대 멈출 수 없을 거에요. 


이렇게 좋은 차라고 소문이 났는데 아쉽게도 남자워너비카 '아우디 R8'은 후속 모델을 출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2020년까지는 구매할 수 있으니 2억 4,900만 원이 있다면 지금 바로 차 뽑으러 갑시다! 



BEST 4. McLaren 570S





차 문 열리는 거 보면 꼭 로봇으로 변할 것만 같아 현실판 트랜스포머인 것 같네요. 맥라렌 570S는 레드, 그레이, 오렌지, 화이트, 블랙 이렇게 5가지 색상의 에디션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100km까지 속도를 높이는데 3분! 단, 3분이면 출력이 가능한데요. 고속도로에서 타면 짜릿한 전율이 온몸에 막 생길 것만 같아요! 언제쯤 이런 차를 탈 수 있을까요? 2억 2,000만 원이 있으면 될까요?;;



이렇게 남자워너비카 BEST 4위를 알아보았는데 자동차 한 대 가격이 거의 집 한 채 가격이라니!!! 저는 그냥 워너비카로만 마음 속에 간직하려고 해요. 남자워너비카 내 맘속에 저장! 





스타일리쉬한 모습으로 등장한 준중형세단K3!

2018. 2. 8. 15:40 자동차/소식





계속해서 SUV 차량에 대한 사람들이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외제차 브랜드에서도 SUV 차량을 내놓는 바람에 국내에서는 준중형세단K3에 대한 관심이 1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2018년 기아자동차에 어떻게 해서든지 준중형세단K3를 살려보려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시 선보이는데요! 





풀체인지해서 나타난 K3





준중형세단K3가 해외 자동차뿐만 아니라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인기를 얻지 못했던 이유는 다음 세대를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네요. 


이를 지금 알아챘는지 6년 만에 기아자동차에서는 풀체인지로 하여 K3 2세대를 사람들 앞에 선보였습니다. 가장 변한 것 중에 하나는 자동차의 전면부분입니다.







각각의 자동차 브랜드마다 가지고 있는 특유의 그릴 모양이 있는데요. 기아자동차의 핵심 그릴 모양은 tiger 그릴이죠. 이번에도 기존의 이미지를 그래도 가져가되 주간 상향등인 헤드램프를 'X'자로 한 것이 특징입니다. 


뭔가 준중형세단K3의 분위기가 날렵해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ㅎㅎ 




앞에서 보면 뭔가 역동적인 느낌이 들지만 이번에는 옆에서 보면 세련됨을 볼 수 있습니다. 루프라인을 보면 트렁크 끝부분까지 살아있는 날렵한 라인을 볼 수 있죠! 



K3의 핵심은 고연비와 친환경!



기아자동차의 이번 자동차 출시 전 핵심과제는 연비효율성과 친환경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준중형세단K3에는 '스마트스트림 G 1.6 엔진'을 탑재했는데 이 엔진으로 경차 수준의 연비가 나와 연비효율성이 높다는 공식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로 인해 주행하는 동안 여러 변속 드로 변화를 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어 운전의 재미가 UP! 주행의 품질도 UP! 이 되었어요. ㅎㅎ


이렇게 살펴보니 이번 K3는 스마트스트림 라인으로 인해 연비를 낮추고 동력도 강화된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모터쇼 현장에서도 전체적으로 내부 구성이니 외관이 업그레이드되어 출시하는 것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풍기고 있는데 과연 올해 준중형세단K3의 출시가 2월 중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인기를 얻게 될지 궁금합니다. 





화제의 야구선수 추추트레인이 타는 추신수자동차!

2018. 2. 6. 17:28 자동차/소식





지난 시즌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20호 홈런을 치는 만큼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추신수 선수가 '이방인' 프로그램에 나와 연일 화제를 보여주고 있죠. 화제거리 중에서 추신수자동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컸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추신수 선수가 타는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은 내가 책임진다! <카니발>




기아자동차에서는 추신수 선수가 이렇게 유명한 선수가 되기 이전부터 꾸준하게 차량을 지원해줬습니다. 


프로그램에서 먼저 보인 차는 기아자동차의 '카니발'입니다! '카니발'은 가족구성원이 많은 가정에서 아빠들이 많이 찾는 패밀리카로 알려져있는데요. 


역시 추신수 선수도 자녀가 3명이나 있는 한 가정의 아빠여서 아이들의 등, 하교를 위해서 타는군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패밀리카 '카니발' 2018년식은 올 3월에 출시할 예정이며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고 차선이탈 시 경고하는 시스템, 급정거를 해주는 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가족이 같이 탔을 시에도 걱정 없이 탈 수 있겠네요! 


가격은 2,700만 원 ~ 3,800만 원대입니다. 





추신수가 좋아하는 차 <테슬라 모델 S>




'테슬라 모델 S'는 얼핏보면 포르쉐처럼 보이지만 디자인이나 성능면에서 세련되고 좋은 기능만 쏙쏙 넣은 패밀리세단형 스포츠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카인 만큼 고성능을 자랑하는 모터 2개가 장착되었지만 요란하게 '윙윙' 거리지 않고, 속도를 즐길 수 있어요. 


하지만 하나 아쉬운 점은 추가 옵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겠지만 출시가격은 1억 1,570만 원으로 너무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었다는 점입니다.   



가장 아끼는 <벤틀리 플라잉스퍼>




추신수자동차인 '벤틀리 플라잉스퍼'에는 최고출력 625마력을 자랑하는 V12 엔진이 장착되어 있어요. 그래서 최고속도는 322km/h를 달릴 수 있고, 정지한 상태에서 시속 100km를 달리는데는 4.6초면 충분합니다. 사양이 좋아서 그런지 국내에서 판매된 가격은 3억 4,000만 원이네요. 후덜덜;; 




이렇게 추신수 선수가 비싼 차를 타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의 추신수 선수는 메이저리그에서 추추트레인이라고 불리며 엄청난 환대를 받고 있지만 초기에는 다른 선수 지정좌석에 주차를 했다가 차가 좋지 않다는 등의 모욕적인 발언을 들었다고 합니다. 


이런 일이 있고 난 뒤로 추신수 선수는 본인뿐만 아니라 자신의 아이들도 동양인이라는 이유로 인종차별을 받지 않으려면 비싼 차를 탈 수밖에 없어 타게 되었다고 했는데요. 뭔가 마음이 씁쓸합니다... ㅜㅜ  





여성들의 워너비 소형드림카는?

2018. 2. 1. 17:39 자동차/정보





여성 운전자들은 미숙한 운전실력이 불안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차를 타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투박하지 않은 디자인을 선호하기도 하죠. 이 두 개의 조건을 충족시켜준 소형드림카가 나왔으니 그건 바로 '티볼리 아머'입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티볼리 아머'가 출시되기 이전에 나온 '티볼리' 역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래서 쌍용자동차의 효자차이기도 하면서 판매실적 1위를 얻었는데요. 그리고 이후 나온 '티볼리 아머'는 다시 한 번 인기를 얻기 위해서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외관을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티볼리 아머는 프론트 범퍼의 디자인을 조금 더 새롭게 했으며, 투톤의 사양을 5가지에서 그린, 브라운, 그레이 3가지를 추가해 총 8가지로 늘렸습니다. 


그리고 주문하면 제작해주는 '기어에디션' 프로젝트를 진행해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과 아이템을 조합해서 새로운 '티볼리 아머'를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솔직히 자동차 튜닝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여성보다 남성일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이외로 여성들도 개성 있는 자신만의 차를 가지고 싶어하는 니즈가 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이번 '티볼리 아머'의 '기어에디션' 프로젝트의 참가 비율은 남성보다 여성 운전자의 비율이 더 높았습니다. 이래서 여성들이 원하는 소형드림카라고 하나 봅니다! 



운전자의 개성 존중, 기어에디션





쌍용자동차에서 먼저 '티볼리 아머' 기어에디션으로 내놓은 디자인은 미식축구의 이미지에서 따온 그린색의 차와 범퍼에 그려진 가니시 그리고 신규 LED 포그램프를 장착시켰습니다. 


포그램프는 날씨가 흐려 시야가 잘 안 보일 때, 다른 운전자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보조장치이면서 튜닝의 효과까지 줄 수 있어 안전과 디자인 두 가지를 함께 보여줄 수 있어요. 


이밖에도 '기아에디션'에는 인테리어 패키지로 브라운을 추가했고 스티어링 휠 버튼, 범퍼와 루프를 꾸밀 수 있는 디자인, 아웃사이드 미러 심지어 윙로고까지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부터 작은 부품까지 하나하나 자신이 제작한 대로 만들 수 있어 나만의 '티볼리 아머'를 가질 수 있다는게 새롭다고 느껴집니다. 

 




티볼리 아머의 주요 타겟은?


쌍용자동차에서는 '티볼리 아머'의 주요 구매층을 2030으로 잡았습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고 수입 자동차와 견주어보았을 때 디자인과 가격 면에서도 밀리지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내부 실내공간의 활용성에 대해서도 생각했는지 넓은 트렁크도 여성들의 소형드림카의 인기요인 중에 하나로 뽑힙니다. 


2030타겟을 목표를 세웠는데 예상외로 40대의 비중도 높았습니다. 그 이유는 젊은 층에서 타기 좋은 다양한 디자인과 안정적인 소형 SUV라는 측면에서 운전면허를 딴 자녀들에게 첫차로 선물했기 때문이에요. 





너도나도 '티볼리 아머'를 구매하면 도로에서든 주차장에서든 어디를 가던 '티볼리 아머'만 보이기에 남들도 다 타는 차로 생각되기 쉽죠. 그런데 '티볼리 아머'는 운전자 고유의 스타일대로 차량을 제작할 수 있어 색다른 차임을 자랑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형 SUV이므로 안전성, 가격 경쟁력 등의 여러 측면을 보았을 때 계속해서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라인은 효자 자동차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