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열람 및 발급받는 법 알고가세요

2014. 11. 22. 16:33 etc/know-how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열람 및 발급받는 법 알고가세요



2014년이 이제는 1달하고 몇 주밖에 남지 않았네요. 바쁜 일상생활을 보내고 있다보니 시간이 정말 어떻게 흘러가는지 조차 모르겠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하고 떡볶이를 사먹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다 큰 어른이 되어서 살아가고 있네요.





살아가다 보면 가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열람해야 할때가 종종 찾아옵니다. 지금은 시대가 좋아져서 직접 공부했던 고등학교를 찾아가지 않아도 온라인상으로 생활기록부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이런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열람 및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나이스'라고 검색하신 후에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세요. 접속하시면 가장 상단에 파란색 직사각형이 여러개가 있을텐데 그 중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시고 하단에 나온 교육청 중에서 자신이 나온 고등학교 소속 교육청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고 중간 부분에 보시면 졸업증명서부터 시작해서 제적증명서, 성적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등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우측에 우편 발급 민원 신청도 할 수 있으니 잘 이용해보시기 바랄께요. 단, 학교생활기롞부는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하고 암호화 모듈을 다운로드해야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니 참고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