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제도가 있었네요

2014. 11. 6. 16:57 etc/Diary



친구의 회사가 다른 지방으로 이사를 하게되어서

친구가 부득이하게 일을 그만두게되었어요 ㅠㅠㅠㅠ

친구역시 다른 직장을 구해보려고 하던 차에 그렇게 된거라서

그나마 다행이에요 ㅎㅎㅎㅎ


그런데 회사에서 친구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줬다네요 ㅎㅎㅎㅎ





바로 실업급여인데요 ㅎㅎㅎㅎ

친구가 2년동안 고용보험에 가입해서 보험료를 납부했기 때문에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ㅎㅎ





실업급여가 뭔지 몰라서 찾아보니깐

최소 1년동안 고용보험에 가입하여 보험료를 납부한 사람 중

매출액 감소, 적자지속, 자연재해 등 불가피한 사유로 폐업한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단 법을위반하거나 본인의 중대한

귀책사유로 인한 폐업은 제한적이될 수 있다네요 ㅎㅎㅎ





제 친구같은경우는 3년미만동안 가입했기 때문에 약 90일정도를

실업급여를 탈 수 있다고 하니깐 

친구가 3달동안은 쉬면서 자기개발을 했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그동안 친구가 너무너무 열심히 일했거든요... 휴일에도 본인은

나가서 마무리 지어가면서요... 회사에 대한 애특함이 있었는데...


사장님도 아쉬어 하셔서 끝까지 잡으려고 했는데

친구가 집안사정으로 지방으로 따로가서 일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여서 어쩔 수 없이 포기하셨더라구요 ....ㅠㅠㅠㅠ

어쨋든 나라에 이런 좋은제도가 있어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