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때 정말 많은곳이 움직이네요?

2014. 10. 27. 17:35 etc/Diary



와 요즘 정말 날씨가 많이 추운거 같아요

정말 덜덜덜 오늘 아침에는 출근할때 진짜

완전 최악의 날씨를 겪었어요 뉴스에서 아무리

춥다고 했지만 이정도로 추울 줄이야 

걱정이네요 저는 안그래도 추위를 많이 타는

스타일인데 벌써부터 이렇게 춥다니ㅠㅠ


올겨울은 정말 추워서 어디 못 돌아다니게 생겼어요





인체의 신비? 그 프로그램을 보니깐

말할 때 필요한 근육 수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더라구요 ㅎㅎㅎ

평소에 잘 안보는 과제 때문에 봤어요 ㅎㅎㅎㅎㅎ




우리가 말을 한 마디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72개의

각각 다른 근육을 움직여야 한다고 합니다 ㅎㅎㅎㅎ

미소를 지을 때에는 15개의 근육이 움직여야 하지만,

얼굴을 찡그릴 때에는 43개가 넘는 근육이 움직여야 된다고 하네요 ㅎㅎㅎ


그래서 말을 많이하거나 하면 볼주변이 아픈가봐요 ㅎㅎㅎ

스트레칭 자주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