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를 살까, 중고차를 살까? 그것이 문제로다!

2017. 10. 4. 13:23 자동차/정보


차를 구입할 때는 차종, 브랜드, 색상, 연비 등 많은 조건을 따져가며 고르게 됩니다. 신차를 사야 할지 중고차를 사야 할지선택하는 것도 차량 구입 전 해야 하는 고민 중 한 가지인데,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고 한 번 사면 오랜 기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빈다.




신차의 장점


먼저 신차의 경우 다른 사람의 손을 타지 않은 온전한 새 제품이기에 공정 상의 문제가 아니라면 고장이 적으며, 정성 들여 관리하면 최상의 상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각종 옵션을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할부 이율이 낮은 편입니다. 게다가 프로모션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좀 더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의 장점


가장 두드러지는 장점은 금액인데, 중고라는 특성상 감가가 발생하여 신차와 비슷한 조건이라 하더라도 가격이 낮아집니다. 또한, 가격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어서 구입자의 역량에 따라 더 좋은 가격대로 구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세금이 저렴하며, 마음에 드는 차를 찾았다면 계약 후 바로 출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차의 단점


신차의 단점은 가격입니다. 사는 닷시의 금액 외에도 되팔게 됐을 때 감가가 크며, 세금도 더 많이 내야 하기에 어느 정도의 손해를 감수해야 합니다. 이 외의 인기 차량을 구입할 때 앞에 대기자가 있다면 출고를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중고차의 단점


중고차의 단점은 말 그대로 중고라는 것입니다. 외관상 새 자동차처럼 보일지 몰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잔고장이 발생할 수 있어 각종 수리비 및 소모품 비용이 추가로 소진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차량의 옵션, 기능, 색상 등을 자유롭게 선택하기 위해서는 많은 발품을 팔아야 하며, 원하는 조건의 차량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지금까지 신차와 중고차에 대해 알아봤는데, 각각의 장단점을 잘 생각해서 나에게 딱맞는 차량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