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셔액은 어떤게 좋은지 알고있니?

2017. 8. 3. 11:48 자동차/소식


워셔액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유리가 지저분해져서 와이퍼를 작동시켜야하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미세먼지가 있어서 혹은 황사때문일수도 있고 비나 눈이 올때는 시야확보를 위해서 작동시켜야합니다. 물론 세차를 하는것이 좋지만 매번 세차를 하기도 번거롭고 굳이 세차를 하는것보다는 와이퍼를 켜는것이 편리합니다. 비가 오고 난 다음에 유리가 지저분할때도 사용할수있고 유리에 무언가 묻으면 시야확보가 안되기때문에 꼭 사용해야합니다. 와이퍼를 작동시키기고 워셔액이 필요한데 이번에는 그 워셔액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끔씩 워셔액 대신에 물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이것은 좋지않은 행동입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온도가 영하로 떨어지기때문입니다. 물론 워셔액에 다른 물질을 넣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점점 추워지는 겨울을 감당할수는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워셔액을 사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워셔액은 메탄올과 물이 주성분입니다. 또 성분에 포함되는 계면활성제 등의 물질이 포함되어있어서 다른 물질을 녹이는것에도 효과적입니다. 메탄올이 혼합된 워셔액은 기름을 녹일수가 있어서 유용합니다.




메탄올 워셔액


기름을 녹이고 유리를 깨끗하게 만들어주지만 메탄올은 위험한 물질이기도 합니다. 메탄올과 워셔액을 혼합해서 만드는것을 금지하는 국가도 있을정도로 메탄올은 위험한 물질입니다. 그럴일은 거의 없겠지만 메탄올을 조금이라도 마실 경우에는 시신겨이 손상을 입게 되며 실명이 됩니다. 그리고 그보다 더 마시게 되면 목숨을 잃게 됩니다. 그에 비해서 에탄올은 술을 제조하는 성분이고 유해성도 낮습니다. 하지만 메탄올에 비해서 가격이 높습니다.



차량의 밖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니 괜찮을것이라고 생각하는 운전자가 있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차의 앞 유리에 워셔액을 뿌리게되면 보닛 흡입구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워셔액의 일부가 차량내부로 유입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많은 양의 워셔액을 사용했을때 일부 운전자들은 눈이 따갑거나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외국의 경우처럼 메탄올 워셔액의 사용을 금지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