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닝으로 바뀐 멋진 외관을 감상하고, 속도감은 덤이래! 바디킷 튜닝을 아니?

2017. 7. 2. 12:26 자동차/꿀팁


도로를 지나다 보면 차량의 앞, 뒤에 무언가가 달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바디킷 튜닝을 한 차량인데, 외관을 멋지게 바꿀 수 있고, 차량의 속도도 높일 수 있는 바디킷 튜닝은 작업도 간단하여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바디킷 튜닝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디킷이란 무엇일까?


바디킷은 일반적으로 익스테리어를 꾸미기 위한 에어댐, 그 외에 드레스 업 용품을 총칭하여 바디킷이라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 범퍼와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차체의 균형을 맞추어 주므로, 더욱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게 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바람의 저항을 줄여주는 부분도 있어 자동차의 속도를 조금이나마 올려줄 수 있습니다.



바디킷 튜닝이란 무엇일까?


바디킷 튜닝은 일반적으로 공기 역학에서, 고속으로 주행하는 자동차의 공기 저항을 줄이는 방법으로 자동차 단면을 되도록 유선으로 바꾸고 정면에서 봤을 때 보이는 면적을 최소화하며, 지면에서 차체 밑바닥까지의 거리를 최소화하는 것이 있습니다. 


자동차와 지면 사이의 공간을 최소화한다는 것은 차체 하부의 공기 흐름을 감소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바디킷을 장착해 차량 하부로 흘러드는 공기의 유입을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바디킷 튜닝 방법은 어떻게 될까?


바디킷은 일반적으로 차량의 앞면과 후면에 장착해 차체를 낮게 해서 차량의 외부를 화려하게 꾸며줄 수도 있지만, 사고가 났을 때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범퍼와 하부를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측면에도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앞면과 후면에 장착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바디킷 튜닝의 장점은 무엇일까?


바디킷 튜닝한 차량은 외관이 장착을 안 한 차량보다 더욱 세련되고 사고가 났을 때 장착한 부위의 차체 손상을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격도 아주 비싸지 않고, 바디킷을 장착하는 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으므로, 많은 운전자가 선호하는 튜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차체를 낮춰 차량의 속도도 높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주의사항이 있을까?


바디킷 튜닝을 하게 되면 차체가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그에 따라 방지턱이나 높은 곳을 빠르게 올라간다면 바디킷에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이런 점을 고려해 안전운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