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 알아보세요 간편하게

2015. 9. 23. 12:00 etc/information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 알아보세요



벌써 9월이 다 지나고 10월이 다가왔습니다. 2015년도 이제 2달 정도 남은 것인데요. 이제 추운 겨울이 오고 또 2016년을 기다려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남은 2개월 동안 계획했던 일 중 하나는 시작해 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오늘은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사람에게 주민등록등본이 있듯이 토지에도 토지를 나타내는 등본 같은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건축물대장입니다.






먼저 건축물대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건축물의 위치, 면적, 구조, 용도 등 건축물에 대한 대부분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게다가 건축물의 소유, 이용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서 건축물을 매매할 때 많이 사용하는 자료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무료열람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쉽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하신 후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 메인을 보시면 자주찾는 민원이라 하여 다양한 메뉴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그중 왼쪽 아래에 있는 '건축물대장등초본 발급(열람)신청'을 선택합니다.





해당 업무를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 민원24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등 다양한 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이니 가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어렵지 않게 건축물대장 무료열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열람할 수 있는 화면으로 * 표시를 정확하게 작성한 후 아래에 '민원신청하기'버튼만 누르시면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붉은 상자 안에 메뉴를 '발급'으로 바꾸시면 발급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무료열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지 않나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서류를 열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더는 외출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집에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