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jpg pdf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기

2015. 8. 12. 08:00 etc/know-how

간편하게 jpg pdf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기



우리 생활에서 만약 PC가 없어진다면 어떨까요? PC라고 생각하면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톱만 생각하실 수 있는데, PC를 세분화한다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PC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PC가 없어지는 순간 우리 생활은 정말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듯 우리 생활에서 PC는 정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특히 직장에서 PC가 없이는 아무런 일도 못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발표나 자료 등을 만들 때 PC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PC라는 것은 워낙 복잡해서 조금만 어긋나도 실행할 수 없는 아주 어려운 물건입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별 생각 없이 이용하다가도 갑자기 모르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당황할 수밖에 없는데, 그중 가장 당황하는 순간이 평소에 이용했던 파일의 확장자를 바꾸어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게 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요즘은 대부분 호환이 되어서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jpg에서 pdf로 파일을 변환하는 것은 자동으로 되지 않아 따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jpg 파일을 pdf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이 작업을 위해서는 변환 프로그램이 필요하게 되는데, 다행히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jpg pdf 변환 프로그램'을 검색해 줍니다.





그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자료실에 여러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것을 다운로드 받아도 무료로 받으실 수 있는데, 저는 맨 앞에 'Free JPG to FPD'를 이용해보겠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로그인을 안 하셔도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는데, 불행하게도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하지만 사용방법이 간단하니 제 포스팅만 보시면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어서 실행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화면 중앙에 녹색으로 되어 있는 'Add File'을 클릭해서 jpg 파일을 선택해 주신 후 'Start'파일을 눌러주시면 손쉽게 파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jpg pdf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양한 파일을 변환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