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운전습관 하나로 연비 효율성을 높인다?

2018. 4. 11. 09:32 자동차/꿀팁



같은 날, 같은 차가 출고되어 각각 다른 운전자에게 전달되었는데 누구는 연비 효율성이 좋고 다른 누구는 연비가 최악일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운전자가 차를 어떻게 다루고 평소 도로에서 주행을 어떤 식으로 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그래서 오늘은 사소한 운전습관으로 연비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볼게요!





이것만 기억하자! 3급 NO!





갑작스럽게 앞의 사고를 피하기 위해서 급정거를 하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이런 상황이 아니라면 급정거를 하기 보다는 부드럽게 브레이크를 밟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급정거는 물론 급하게 출발하는 것과 급가속하는 차량 운전법은 연비 개선에 바람직하지 않으니 3급인 급정거, 급출발, 급가속을 하지 맙시다!!



오래 세워두지 않기!





차가 막혀서 어쩔 수 없이 도로에 정차해있는 시간이 긴 것을 어떻게 할 수는 없죠. 


하지만 연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도로가 막히는 시간을 피해 운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시동을 오래 켜둘수록 또는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상태에서 오랜 시간 정차해 있으면 불필요한 공회전으로 연료가 소모되기 때문이죠. 





제한 속도로 달려주기!





도로에서 주행을 하다 보면 교통 표지판에 제한 속도가 있는데 이 속도만 지켜서 정속 주행만 하더라도 연비가 개선됩니다. 


그래서 일반 도로의 경우 시속 60km이고 고속도로에서는 100km일 때, 이 정해진 규정 속도만 달려도 연비가 좋아지고 혹시나 차량에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있다면 이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차는 최대한 가볍게!





차는 가벼우면 가벼울수록 연비 효율성이 높아지므로 차량 트렁크에 불필요한 짐이 많다면 비워주시기 바랍니다.


캠핑, 낚시, 골프 여행을 가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트렁크에 짐을 많이 실었다면 여행에 다녀와서는 물건을 빼서 차를 가볍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