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설치 하는 방법 알아보기

2015. 10. 7. 16:00 etc/Windows

간단하게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설치 하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저번 주에 비가 오더니 이번 주는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이제는 밤에 잘 때 두꺼운 이불이 없으면 추워서 잠을 잘 수 없는데요. 이런 날씨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 건강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15년도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쉽게 말하면 개인방송을 할 때, 게임 소리와 방송소리를 따로 나오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소리를 나눠서 출력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지금부터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리얼텍'이라는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리얼텍'을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영어로 보셔야 하는데, 혹시 영어가 어려운 분들은 빨간 화살표만 따라가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위쪽에 'Downloads'를 클릭합니다.





'Downloads'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보실 수 있는데, 화면 중앙에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글씨를 클릭해 줍니다.





그 후 빨간색 상자로 표시되어 있는 체크 상자에 체크를 해준 후 'Next'를 눌러 줍니다.





만약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이제 다운로드만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본인 OS의 bits에 따라 다운로드 항목이 달라지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64 bits를 많이 사용하시는데, 화면 오른쪽에 'Global'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한 후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7 스테레오믹스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한 분이라도 제 글로 도움을 받으셨다면 정말 좋겠습니다.